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수학코칭 달인 황쌤추천 도서 ??
    카테고리 없음 2020. 2. 3. 10:16

    상상력 풍부한 초등 4학년 친구가 곱셈과 나 눗셈 계산 날 쳤는지 돌발 질문을 하는 것이다.


    아이의 얼굴이 갑자기 진지해져서 웃으며 묻습니다.


    이렇게 시작하는 질문에 역사지식도 한잡학다식한 황선생이 수학의 역사를 갸웃거리다.


    그래서 이런 아이들 때문에 복수동 수학 학원 도서관에 과감하게 준비한 도서입니다. 5월 대식구의 츠키 중간의 연휴가 있어 놀러 가는 것도 좋아, 공부하기 싫다 날이 연속이네요.앞으로 주도, 석가의 탄생 1연휴로 월요일 1의 재량 휴업의 학교가 있습니다. 이번 연휴는 아이들과 즐거운 수학 이야기로 세계의 역사도 알고 수학에 가려진 이 이야기를 알아보시기 바랍니다.언제나 그랬듯이 복수동 수학실황 선생님의 야심찬 추천작은


    >


    이 책은 수학의 역사를 고대와 중세.근.현대에 나누어 두권에 뒤(뒤)지만 가장 먼저 1권은 인류 문명의 탄생 과다처럼 시작된 수학의 세계를 갑니다.


    >


    >


    고대 바빌로니아 이집트, 그리스 문명이 낳은 수많은 유적과 유물에 숨겨진 수학적 원리를 보여주고 있으며,


    >


    >


    >


    피타고라스 유클리드아르키메데스 같은 위대한 수학자들이 수학적 증명과 법칙을 어떻게 만들었는지 알 수 있어요.


    >


    >


    >


    재미 있는 삽화와 사진 자료가 제공되고 역사도 즐겁게 배우는 수학적인 호기심을 1우킬습니다.


    >


    2권에서는 중세와 근대 초기의 수학사에 로마 시대부터 중세 이슬람권의 수학과 르네의 쓴 시기의 수학.근대 초기의 유럽 수학을 다룹니다.


    >


    >


    >


    >


    전쟁·상업의 발달전염병의 위기와 천문학의 발달 등 사회의 변화로 인해 수학이 어떻게 발달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


    흥미진진한 수학사 스토리는 우리가 교과서에서 배우는 수학의 개념이 '왜' 생겨나고 '어떻게' 연구되었는지를 조사하게 되어 자연스럽게 개념을 익히는 데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


    >


    2권에는 수열함수 삼각비 확률 등의 수학 개념이 과학의 발달과.전쟁. 상업의 발달과 어떤 연계가 있는지도 삽화와 사진으로 정리하고 있습니다.수학공부를 하는데 지치지 않고 끝까지 완주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왜 하는지 하는 동기부여가 무엇보다 필요합니다.


    이번 연휴, 수학의 역사에 빠져보면 어떨까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