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축농증 치료 늦기전에 열더욱 관리해야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5. 23:50

    >


    축농증은 다른 이야기로 부비강염이라고 해요. 부비동은 코 주위의 얼굴 뼈 속에 있는 비어 있는 공간을 말합니다. 이 공간들은 자연구를 통해 코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


    >


    이 자연공을 통해 부비강 내 공기의 환기 및 분비물의 배설이 이루어지는데, 자연공이 감기비염 등으로 막혀서 서부비강의 환기와 배설이 제대로 되지 않고, 부비동에 염증이 생겨 고름이 쌓여 심해지는 상태를 부비동염, 즉 축농증이라고 합니다.


    >


    축농증의 증상은 대표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머리가 하나도 맑지 않고 두통이 있다.2.2-3주 만성적인 기침 3. 싱거운 냄새를 잘 맡지 못한다.4. 노란 색, 연두색의 콧물이 안 나쁜다.5. 입 맛인 냄새가 심해진다.6. 두통, 얼굴에 아프료크감이 있다.7. 코 막힘 증상이 거의 매일 있어.8.코가 목다솜로는 떠내려가고 있다.


    >


    >


    따라서 축농증이 심한 아이는 식욕을 잃어 식욕부진이 되고 영양불균형이 발발하여 결국 어린이의 성장발달에 나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


    축농증은 두통, 중이염, 후각둔화, 편도선염, 천식, 집중력감퇴 등의 합병증을 유발하므로 조기 치료가 필요합니다.


    >


    진찰에서 축농증과 비염이 어떻게 다른지 물어보시는 경우도 있고, 축농증과 비염을 구별할 수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


    비염과 축농증의 차이는 증상 부위의 차이입니다. 염증 발생 부위가 비강에만 한정되면 비염, 염증 발생 부위가 부비강 내에 퍼지면 축농증이 됩니다.


    >


    그리고 성 비염 증상은 1. 눈과 코가 가렵고 잘 충혈된다.2. 온도의 영향을 받은 3. 기침 또는 재채기를 많이 합니다.4. 환절기만 되면 알레르기 증상이 있다.5. 눈 밑 다크 서클이 잘 쟈싱타 있다.축농증 증상은 1. 황색, 황록색 콧물이 나 온다.2. 두 통과 얼굴의 통증이 쟈싱타 있다.3. 콧물이 목에 넘어간다.4. 고 쟈싱 입에서 불쾌한 너무 매운 냄새가 난다.서로 증상의 차이가 좀 있어요.


    >


    재발하는 축농증 항생제만을 복용하는 것이 정답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축농증 치료에 있어 중요한 것은 거짓 없는 원인을 찾는 것이다.증상 완화를 위한 치료와 동시에 체질 개선 면역체계를 재정비하는 치료가 수반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구체적으로는 1. 면역력 증강을 위한 맞춤 한약 2. 코에서 농 배출을 위한 베논 치료 3. 호흡기 맞춤 물리 치료이 세가지가 잘 병행되지 않는 축농증이 잘 치료할 수 있어요.


    >


    축농증을 보다 근본적으로 치료하고 재발 방지 면역력 보강을 함께 하기 위해서는 한약 복용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


    >


    한약 처방시 꼭 참고해야 하는 것은 한의사의 명쾌한 진찰을 통해서 1:1맞춤 처방을 복용해야 합니다는 점이다.


    >


    축농증의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할 거예요.그렇기 때문에 축농증이 만성화되기 전에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콧속에 한약을 바른 면봉을 삽입하여 시행하는 콧물 빼기 배농 치료법은 비강 점막의 부종 및 고름을 줄여 축농증을 만성화하는 것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축농증 치료에 콧물 빼기 배농 치료는 한의학에서 오랫동안 계속해 온 치료법으로 사람에 맞게 적절하게 시술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


    축농증에 도움이 되는 몇 가지 경혈(예를 들어 풍지, 영향, 외관 등)을 침으로 자극하면 축농증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


    온구요법은 얼굴의 비비강 부위를 쑥뜸으로 자극하여 부비강의 혈액순환 촉진과 염증완화, 따라서 고름배출효과가 있는 치료법이다.


    >


    얼굴에 뜸 치료를 하는 것이므로 화상 위험이 없는 안전한 장비를 활용해 편안한 자세로 시술받는 것이 중요하다.


    >


    이 밖에도 축농증 치료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호흡기 물리치료 장비를 활용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


    집에서 축농증을 적절히 관리하는 것이 더 완벽한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집에서 스스로 축농증 치료를 할 수 있도록 한 자가 치료제를 처방받는 것이 좋습니다.


    >


    축농증 자가 치료에 활용할 수 있는 자기 치료제는 1. 솔개 세븐 2. 비스르민트 3. 쿰징엑이 세가지가 대표적이라지만 있습니다.


    >


    코비스민트는 코 점막의 충혈을 진정시키고 코에 수분을 공급하는 효능이 있어 축농증 관리에 잘 활용할 수 있는 자가 치료제입니다.


    >


    금진액은 코 점막을 재생하고 코의 염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어 축농증 치료에 도움이 되는 자가 치료제입니다.


    >


    면봉을 이용하여 금진액을 코에 바르는 방법으로 사용을 하면 되는 것입니다.


    >


    솔비세븐은 콧속의 고름을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는 자가치료제로 축농증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자가치료제다.


    >


    한약이 달린 검은 부분을 콧속에 삽입하고 20분 이상 지속되면 콧속에 한약이 퍼지, 농이 배출됩니다.


    축농증의 생활 관리는 다음 사항을 지키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처음이다.충분한 수면 2. 균형 잡힌 영양 밥 3. 적당한 스포츠 4. 체온 유지( 춥지 않도록)


    >


    ​​​


    댓글

Designed by Tistory.